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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텐실 버퍼는 일반적으로 한 픽셀에 8비트(0~255)값을 버퍼이미지 이다.
보통 Z버퍼와 함께 만들어지며 흑백의 이미지로 되어 있는 현재 화면 사이즈의 빈 이미지 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스텐실은 픽셀을 보이게 할수도 안보이게 할수도 있기 때문에 벽을 통과하는 이미지 라던지 특별한 구멍을 통해 보는 방 혹은 특수한 안경을 통해 볼수 있는 숨겨진 물체 등 다양한 특수 효과에 유용하게 쓰일수 있다.
스텐실 쉐이더의 알파 부분에 디더와 프르넬의 합성을 통해 이미지를 조절할수 있고 Color 조절이 가능하다.
해놓고 나니..
스텐실이 이루어지는 부분에 굴절을 넣어봐도 재미있을것 같다.
경계면 쪽에선 나름 괜찮은 느낌인듯 하다. 하지만 만족하기엔 부족해 보인다.
좀더 해봐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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