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er/Urp shader

[URPShaderGraph] Blending Mode

구찬애 2023. 8. 1. 2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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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 블랜딩은 알파 소팅으로 앞뒤를 가리지만 Zwrite(Deapth write)를 하지 않기 때문에 앞뒤를 완벽하게 구분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따라서 앞뒤를 반드시 구분해야 하는 것이면 알파테스틍(클리핑)을 사용해야 한다. 이는 반투명이 불가능한 문제가 있지만, Zwrite를 하기 때문에 문제가 완벽히 해결된다.

 

다음은 블랜딩 모드를 이용한 이펙트에 쓰일만한 쉐이더... 

 

 

Multiply

  • 일반적인 Multiply를 사용한 쉐이더에 흰색연기와 검은색 연기를 옵션 값에 따라 만들어지도록 했다.
  • 속도 역시 앞뒤로 저정 가능하다.

Add

  • 강도를 조절할수 있는 부분과 HDR의 특징을 갔는다.

AlphaBlend

  • 강도저절 가능 / HDR 특징

단순한 이펙트에 적용할 만한 쉐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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