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er/Urp shader

[URPShaderGraph] Card

구찬애 2023. 9. 1.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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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를 3D 형태로 보여 주고 싶어 만들었다.
아무래도 게임들중에 가챠나 카드형태로 제작되는 형태가 많은데..
 
아직 이런 형태는 못본것 같다.
 

기본 모델링
모델링
여기에 번쩍이는 쉐이더 

카드가 움직일때 마다 카드 표면에 홀로그램?? 같은 느낌이 나도록 제작 되어 깊이 감을 느낄수 있고
여기에 포인트로 발광하는 Star를 넣었다.
이 둘이 합쳐져서 오묘한 느낌을 만든다.
일단 기본 디폴트 수치들은 아직 정하지 않았지만 그때 그때 매터리얼 별 / 카드 등급 등의 기준을 두어 값을 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ShaderGraph
카드부분만 해당
자 이제 감추자.

일단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동그란 창을 하나 만들고
안쪽에 반구를 뒤집어서 놓고
적당한 모델링 하나를 간택해서 집어 넣어 둔다. 뭐 이미지상 이미.. ㅎㅎㅎㅎ
 
감추는 부분의 쉐이더와 안쪽에서 그 창을 통해서만 보이게 되는 쉐이더를 만들자.
여기서 핵심은 매터리얼은 랜더큐 
안쪽에 랜더링 되어야 하는 구조들은 모두 안보이는 비밀의 창 보다 +1이 되어야 한다.
 
그렇게 되면...

음 잘 들어갔군

아래는 나온 결과물이다.

배경이 더 크군. 흠.. ㅠ_ㅠ

일단 카드의 홀로그램? 과 맛깔스럽게 각도에 맞추어 번쩍이는 StarDot들이 꽤 괜찮은 깊이감을 준다.
그리고 안쪽에 정말 공간이 있는 것 처럼 보이게 하는 쉐이더로 괜찮은 결과물이다.
 
좀더 카드의 디자인이나 UI들을 멋스럽게 배치하면 좋을 것 같다.
 
이 구조로 다양한 카드들을 만들수 있을 것 같다.
꼭 카드안의 표현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도 괜찮을 듯 보인다.
 
공정이 다 마무리 된건 아니다.
카드 안쪽에 들어가는 쉐이더를 카툰형태로 마무리 해야 하고
안쪽에 좀더 재미난 컨셉을 넣어 봐야 한다.(테마에 맞는 실내?)
 
하지만 포스팅을 정리 해야 해서 일단 여기서 급 마무리..
 
뭘 하다 보면 자꾸 더 붙여나가는 버릇이 요즘 생기는 것 같다.

아 피곤해.. 불면의 밤은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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